2월 20일 뉴욕센터에서 CUNY (City University of New York) 설명회가 열렸었습니다 🙂

사진을 통해 참여 못 하신 분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해 드려볼게요!

오후 2시에 시작한 BMCC 부터 먼저 시작해볼게요.

BMCC 커뮤니티 컬리지 설명회에는 현재 유학생 담당자로 일하고 있으신 Joshua 선생님께서 참석 해주셨습니다. 

이 날 학생들을 위해 BMCC 가방과 (야밤에는 안전을 위해 가방 테두리가 빛을 받으면 야광으로 변한다 하더군요?!!) 펜, 여행가방 이름표 등 정말 다양한 유학생들에게 유용한 아이템들을 가져와 주셨습니다 🙂 


 BMCC Community College 로 진학을 생각하고 있으신 학생분들과 CUNY 관련 궁금점이 있으신 학생분들께서 참석해주셨습니다. 
일반적인 기계같은 설명회보다는 좀 더 친숙한 방식으로 이야기를 해주고 싶다던 Joshua 선생님!
선생님의 멋진 아이디어대로 진행을 했습니다. Joshua 선생님께서 본인도 고등학교를 이스라엘에 있는 학교에서 나왔기 때문에 유학생으로 타지에서 공부한다는 것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 잘 아신다고 하네요.

BMCC 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들 입니다. 딱 봐도 정말 많이 보이죠? BMCC는 미국 전체에서 가장 좋은 TOP 5안에 드는 우수한 Community College 입니다. BMCC에 대해서 간단하게 배워볼까요?

1) 현재 27,000명 정도의 학생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2) 전체 학생수의 약 2%는 유학생 이랍니다.

3) 다른 CUNY 학교들 및 여러 사립 학교들과 특별 파트너쉽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예로, BMCC에서 일정 수준의 성적과 학점을 받으면 CUNY John Jay 학교의 Criminal Justice 전공 프로그램으로 100% 합격이 보장되는 프로그램을 BMCC에서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Johh Jay 학교는  Criminal Justice 전공으로 미국이 아닌 전 세계에서 Top 5 안에 드는 최고의 학교 입니다.

4) 통계치가 증명하는 우수한 편입률!
BMCC에서2 년 공부 과정을 끝내고 NYU, Columbia, Cornell 등 미국 아이비리그 포함 우수 대학에 많은 학생들이 편입 하였습니다. 뉴욕센터 학생분들 중에서도 BMCC에서 공부하시고 Columbia 대학에 편입하신 분이 있답니다~ 여러분도 이루 실 수 있습니다 🙂

5) 완벽, 그 이상의 위치
뉴욕에서도 가장 아름답고 부촌이라는 트라베카에 위치해있습니다. 캠퍼스를 나오면 아름다운 허드슨 리버의 야경이 보이고 패션의 거리 소호 및 정말 뉴욕을 뉴욕답게 만드는 모든 곳과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학교 길 건너 코너에 있는 커피샵이 유명 할리우드 배우 휴 잭맨의 커피샵이라는건 비밀입니다 ! (운이 좋으면 그 분이 직접 내려주는 커피를 마실수 있을지도?!)

*유명 영화제인 트라베카 영화제 기간 동안 BMCC의 캠퍼스에 위치한 공연장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아이언맨의 로다주 (로버트 다우니 쥬니어), 오프라 윈프리 등 실제 유명 인사들이 학교 캠퍼스를 걸어다닌다고 하네요! Lucky한 학생들은 직접 보고, 인사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과연 그 Lucky 학생들이 누가 될지 궁금하네요 🙂

6) 프로그램 및 클럽
다양한 전공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여기에서 끝이 아니죠. Community College지만 큰 규모를 자랑하는 학교 답게 왠만한 4년제 대학보다 많은 클럽이 존재합니다.  어느 클럽들이 있는지 알아보는 재미가 있겠네요.

7) 학비
뉴욕 시립대 대학 중 하나 답게 저렴한 학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연 $8,000 달러 정도의 학비가 발생합니다. 사립대학인 뉴욕대의 1년 학비가 $52,000 인걸 고려하면 굉장히 저렴하죠?
비싼 사립대에 입학을 하셔서 1,2 학년 때 듣는 수업들을 BMCC 모두 공부 하실 수 있습니다.
BMCC에서 공부를 하고 편입을 하실 경우 무려 $90.000이 넘는 금액을 Save 하실 수 있겠네요?!

8) 장학금 기회
2년제 학교 졸업시  준학사 (Associate Degree) 학위를 수여받습니다. 준학사 학위를 가지고 4년제로 편입시 합격 학교로 부터 편입생 장학금을 받으실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미국 학생에게만 주어지냐구요? 아니요! 유학생분들도 가능하세요 🙂
다만, 우수한 성적은 기본이신거 아시겠죠? 그리고 모든 학생이 편입 학교로부터 100% 장학금 오퍼를 받는건 아닙니다. 다만 준학사가 없는 학생들과는 다르게 ‘기회’라는게 생기기 때문에 시도는 꼭 해봐야겠죠? 😉

9) 직원
? 왜 직원이 BMCC의 장점이냐구요? 수업을 가르쳐주는 교수님들도 아닌데요?
많은 유학생들이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때 가장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들은 학교 직원들 입니다. 모든 학교의 직원들이 유학생들을 진심으로 케어해주것이 아닙니다. BMCC International Student Office는 유학생 한명 한명을 돕기 위해 모든 분들이 최선을 다하고 있답니다. 유학생도 유학을 해본 사람이 더 잘 이해한다고 하죠? Joshua 선생님도 유학을 해보셨듯, BMCC International Student Office의 직원분들은 유학계 최고 프로페셔날들 이랍니다.

10) 기회
유학생이라고 미국에서만 공부해야 하나요? BMCC에서는 다양한 Study Abroad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학생들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BMCC의 가장 큰 장점은 Community College 임에도 불구하고 CUNY 에 속한 시립대이기 떄문에 나머지23개의 다른 뉴욕 시립대들을 통해서도 Study Abroad를 할 수 있습니다.

유학생 신분으로 캠퍼스 밖에서 일은 하실 수 없습니다. 그래서 유학생들에게 캠퍼스 잡은 항상 인기가 많습니다. BMCC 유학생들은 BMCC 뿐만 아니라 다른 CUNY 의 학교의 캠퍼스 잡에도 지원이 가능하답니다.

너무 많은 정보들을 알려드렸나요?!! 이 꿀 정보들은 저희들만의 비밀로해요!

BMCC의 멋진 캠퍼스를 사진으로 잠시 구경 해볼까요?

BMCC 투어는 여기서 마치고 오후 3시 30분 부터 진행된 John Jay 학교의 현장으로 여러분을 안내해보겠습니다~~

 John Jay 대학의 설명회로 가볼까요? 학교 유학생 담당자인 콜린스 선생님께서 방문을 해주셨습니다. 존제이 마스코트인 귀여운 탐정(?!) 블러드하운드와 학교 자료를 준비해주셨네요. 사진에는 없지만 참가한 학생들에게는 핸드폰 카드 홀더를 나눠주셨답니다~ 센스가 넘치시죠?


쉬는 시간 동안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입니다. John Jay 학교는 다른 일반 4년제 학교에 비해 조금 더 특화되고 Unique한 프로그램들을 많이 제공 하기 때문에 좋은 직장에 취업이 잘 된다는 말이 있다고 합니다 (소근소근)

John Jay 학교에 대해서 그럼 잠시 알아볼까요?

1) 차별화된 프로그램
32개의 4년제 학가 프로그램과 18개 석사, 그리고 3개의 박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게 중요한게 아닙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제공하느냐가 중요합니다.

John Jay 대학은 Criminal Justice에 특화된 대학 입니다. 인류학, 경제학, 영문학 같은 기본적인 전공들도 제공하지만 John Jay 에서만 들으실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간추려서 소개해드릴게요.

1. Criminal Justice Management
2. Criminal Justice (Crime Control and Prevention)
3. Criminal Justice (Institutional Theory and Practice)
4. Culture and Deviance Studies
5. Forensic Science
6. Fraud Examination and Financial Forensics
7. International Crime Justice
8. Toxicology
9. Computer Science and Information Security

이름만 들어도 흥미롭지 않나요? 컴퓨터 보안 전공같은 경우 취업률이 굉장히 높다고 하네요. 해커들을 해킹하거나 범죄 조사를 위해 일하는 White Hacker 을 육성하는 프로그램 및 사이버 범죄를 조사하는 보안관 등 다양한 분야를 선택 할 수 있다고 합니다. Criminal Justice 쪽 전공을 공부하신다고 다 법쪽으로 가시냐구요? 올림픽 위원회에 취업하여 전 세계를 여행하면서 일을 할 수도 있고 007 영화처럼 정부기관에 들어가서 테러대응팀에서 일을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하실 수 있는 분야가 너무 많아서 다 말씀드리기가 어렵네요~!!

2) 학비

뉴욕 시립대는 사립대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학비로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일년 $17,000 의 학비! 사립대 평균 $50,000과 비교하시면 차이를 아실 수 있겠죠? 

3) 수업 
저렴한 학비니깐 수업 퀄리티가 별로이지 않을까요? 지나친 걱정이세요 🙂
서울대가 국립이라서 나쁘다고 누가 할까요? 미국도 우수한 공립대학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뉴욕 시립대도 공립대학교 중 하나 입니다. John Jay 대학은 Criminal Justice 전공 기준으로 미국에서 Best Value College 1위로 선정되었습니다. 

4) 네트워크
FBI는 모든 분들이 아시겠죠? 영화의 단골 손님이죠. 그리고 John Jay College의 Job Fair의 단골 손님이기도 합니다. 델라스, 뉴욕, 펜실베니아 등 미국의 다양한 주요 지역 경찰서, 미국 군사기관과 미국 주요 보안회사들이 참여합니다. Homeland Security, 뉴욕시립대 보완국뿐만 아니라 블루밍데일이나 일반 기업 그리고 유엔같은 많은 단체들에서 온다고 하네요.

5) 위치
뉴욕 허드슨 리버가 보이는 뉴욕의 멋진 West에 위치해있습니다. 아름다운 캠퍼스는 보너스죠. 뉴욕에서 캠퍼스가 있는 학교가 정말 드문데요 John Jay가 그 중 하나랍니다.

캠퍼스 살짝 구경해볼까요?

사진만으로 보기에는 살짝 아쉽죠? Virtual Tour도 떠나보실 수 있게 영상 준비했습니다~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다구요? 망설이지마시고 뉴욕센터로 연락주세요!

이 설명회를 가능하게 해주신 BMCC의 Joshua 선생님과 John Jay College의 Colin 선생님께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