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월요일 영하 18도를 넘어갔던 뉴욕날씨는 오늘 언제 그랬냐는 듯이 날이 풀려 영상13도가 되었습니다.

부슬부슬 비도 내리고 있는 이 곳 뉴욕은 현재 목요일 오전 10시인데요, 아이들은 한창 열심히 수업을 듣고 있답니다!

오늘 수업이 마치면 내일은 신나게 눈썰매를 타러 필드트립을 가고, 드디어 주말에는 리더쉽 개발 미션데이 액티비티를 하게 된답니다.

이번 주말 미션데이 액티비티 소개합니다!

West Point Academy

미국의 육군 사관 학교인 West Point Academy를 방문 할 예정인데요, 미국 육군사관학교 또는 별칭인 웨스트 포인트는 미국 육군의 장교 양성 기관으로 뉴욕주 웨스트포인트 시에 위치해 있습니다. 웨스트 포인트는 1802년 당시 신생 미국의 군대를 이끌어가기 위한 사관학교로 설립되었습니다. 웨스트포인트에 입학하게 되면 미국 육군이 모든 학비와 생활비를 제공해주며, 재학 기간 중 한달에 80만원 이상의 “월급”까지 주기 때문에 고등학생들에게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아이들은 학교 캠퍼스와 더불어 육군사관학교 내의 관광 명소인 육사 박물관을 탐방할 예정이랍니다.

Woodbury Common Outlet

우드버리 커먼 프리미엄 아울렛은 뉴욕주 센트럴 밸리에 있는 아울렛 쇼핑몰입니다. 우드버리 아울렛은72,000 m²가 넘는 규모에 220개의 매장이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넓은 쇼핑몰 중 하나랍니다. 규모가 정말 크기때문에 주말에는 주차장에서부터 아울렛까지 방문객이 이용할 수 있는 트롤리까지 운행합니다.
우드버리 아울렛은 뉴욕에서 차로 1시간 정도 위치에 있기 때문에 뉴욕 관광에 온 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신발과 의류 판매로 모아들이는 판매세금때문에 우드버리커먼을 자치주에서 캐쉬카우(Cash Cow)라고 일컫기도 하는데요, 그만큼 우드버리커먼은 자치주의 수익에 상당한 비율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랍니다.

제복을 입은 학생들과 미군 장교들이 다니는 미국의 육군사관학교의 명소 등을 구경하고 , 세계에서 가장 큰 쇼핑몰을 구경할 생각에 아이들도 기대가 되는 주말일 것 같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부디 날씨가 잘 따라주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이번 주말 액티비티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